책소개
방귀공주와 방귀스타가 ‘방귀’에 대해 알려주다!
어린이들이 싫어하고 부담스러워하는 과학 지식을 재미있는 생활 속 이야기를 통해 호감으로 만들어 주는 동화 「비호감이 호감 되는 생활과학」 제5권 『방귀 스타 전학 오다』. 단 한 번의 방귀 실수로 ‘방귀 공주’라는 별명을 얻어 비호감이 되어 버린 공진주가 ‘방귀 스타’ 방귀수를 만나면서, 방귀에 대한 오해를 풀고 ‘똥오줌, 방귀’에 대해 제대로 알아가는 과정을 그렸다. 이 책에서는 단순히 더럽다고만 여기던 ‘배설물’이 우리 몸에서 하는 역할을 자세히 다루어 준다. 우리 몸은 배설을 하지 않으면 제대로 움직일 수 없다. 똥, 방귀, 오줌 등이 있음으로써 우리 몸이 어떻게 소화하고 노폐물을 내보내는지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알려준다.
수업 시간에 방귀 한 번 잘못 뀐 죄로 공진주는 방귀 공주로 불리며 놀림을 당한다. 그래서 학교에서는 절대 화장실도 가지 않고, 방귀가 나오는 음식은 많이 먹지도 않을 정도로 방귀에 예민하다. 그러던 어느 날, 진주네 반에 이름만으로도 놀림감인 방귀수가 전학을 온다. 그런데 방귀수는 오히려 다양한 방귀를 뀌어 대며 반 아이들의 인기를 얻는다. 진주는 그런 방귀수에 대해 호기심을 느끼는데….
저자소개
저자 : 이향안
저자 이향안은 한양대학교 국문학과를 졸업한 후, 2000년 MBC 연속극 기획안 공모에 당선했고, 2001년 SBS TV문학상을 수상했어요. 동화는 《광모 짝 되기》, 《팥쥐 일기》, 《채채의 그림자 정원》을 썼어요.
지금까지 쓴 기획 동화로 《2등을 기록하는 역사책》, 《보글보글 마법의 과학책》, 《호랑이는 구구단을 몰라》, 《너굴할매의 특별한 요리 수업》, 《오늘부터 NO채소클럽》, 《참 잘했어요, 첫 심부름》 등이 있어요.
그림 : 유설화
그린이 유설화는 옛날이야기를 좋아하고 동물들을 사랑하는 일러스트레이터예요. 선생님은 우리 주변에 버려지고 아파하는 동물들이 없기를 소망한답니다.
그린 책으로는 《겁쟁이 괴물아, 안녕!》, 《콩형제 이야기》, 《출똥, 오장군》, 《너 때문에 못살아》, 《어린이를 위한 생각 정리의 기술》, 《사라진 축구공》, 《송언 선생님의 글쓰기 초등학교》 등이 있어요.
목차
작가의 말 - 배설물의 정체를 밝혀라!
방귀 공주는 괴로워!
- 똥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난 너희와 달라!
- 침, 땀, 콧물, 눈물이 더럽다고?
방귀수의 방귀 마술
- 방귀에 대해 파헤쳐라!
몸 밖으로 나오는 건 다 싫어!
- ‘똥 박사’ 방귀수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세상에서 제일 재미난 똥 놀이!
-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는 고마운 오줌
내 방귀는 꽃 방귀!
- 내 몸이 배설을 하지 않는다면?
선생님도 방귀쟁이
- 배설물을 통한 건강 확인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