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3시간 놓치면 죽을 때까지 고생하는 뇌졸중

3시간 놓치면 죽을 때까지 고생하는 뇌졸중

저자
허춘웅
출판사
국일미디어
출판일
2009-05-29
등록일
2016-08-16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4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뇌졸중 예방과 치료, 재활을 위한 가이드북!



발병하면 치명적인 장애를 남기는 뇌졸중 대처법 『3시간 놓치면 죽을 때까지 고생하는 뇌졸중』. 뇌졸중에 대해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이 펼쳐진다. 그동안 뇌졸중에 대해 잘못 알려진 편견과 오해를 흥미 있게 설명하고, 기초적인 정보부터 최신 의학정보를 비롯해 진단과 치료 과정을 상세하게 전한다. 또한 실제상황에 도움이 되는 뇌졸중 후에 발생하는 재활 치료 등 실용적인 정보들을 수록했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나뉜다. 뇌졸중에 대한 일반인들의 오해를 지적하고 뇌졸중을 예방하는 십계명을 상세하게 서술한 제1장 「가정을 무너뜨리는 뇌졸중」. 뇌졸중을 제대로 알고 바로 치료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제2장 「바로 알고, 바로 치료하는 뇌졸중」. 환자들의 마음을 돌보고 환자의 마음을 다잡는 제3장 「마음까지 돌아보는 재활 치료」. 뇌졸중의 재발을 방지하는 법을 담은 제4장「뇌졸중 재발을 막는 철통수비법」.



뇌졸중 환자와 가족들의 수기를 통해 뇌졸중을 앓으면서도 행복하게 살아 갈 수 있는 지혜를 전하는 제5장 「뇌졸중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 법」. 뇌졸중은 증상을 발견한 뒤 얼마나 신속하게 치료가 이루어졌느냐에 따라 그 결과가 완전히 달라진다. 저자는 뇌졸중 증상이 나타났을 때 빠르고 적합하게 치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전한다. 또한 올바른 식습관, 건강한 생활 패턴으로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는 비법을 알려준다.



뇌졸중이란?

뇌졸중은 뇌혈관이 터지는 뇌출혈과 뇌혈관이 막히는 뇌경색으로 크게 나뉘며, 한의학에서는 일반적으로 중풍이라고 부른다. 뇌졸중은 갑자기 어지럽거나, 갑자기 한쪽이 마비가 되는 등 ‘갑자기‘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세세하고 자세하게 ‘갑자기‘ 오는 뇌졸중을 두려워하지 말고 적절한 진료와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담아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