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양념은 약이다
미리보기

양념은 약이다

저자
박찬영 저
출판사
국일미디어
출판일
2011-07-14
등록일
2014-02-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양념'하면 요리를 할 때 음식의 맛을 풍부하게 하거나 음식을 오랫동안 저장하기 위한 보조적인 수단으로만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양념은 약(藥)념이라고 이 책은 이야기한다. 즉 제대로 만들어진 '명품양념'은 그 자체로 비타민며 미네랄제이고, 최고의 해독제이자 소염제이고 청혈제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양념에 대해 저자는 고기·생선·야채·곡류 같은 식재료가 음식의 몸이라면, 양념은 음식의 혈액이라 은유하며 그 중요성과 건강과 양념과의 상관성을 말하고있다.

혈액 역할을 하는 양념에 문제가 있다면 아무리 비싸고 질 좋은 유기농 재료를 쓴다 하더라도 건강에 보탬이 되지 않는다. 오히려 그 식재료의 가치를 떨어뜨림은 물론 건강까지 위협할 수 있다. 저자는 대량 생산되어 가정과 식당에 소비되고 있는 위험한 양념들 대신 전통적인 방법을 고수하며 정성으로 지어내는 양념을 만드는 여러곳을 방문하고 수 많은 장인을 인터뷰한 끝에 이 책을 제작하였다.

『양념은 약이다』는 이러한 양념 이야기는 물론, 현대인이 꼭 알아야 할 식품상식도 풍부하게 전한다. 그리고 소비자를 기만하는 식품 제조 현장을 고발하기도 한다. 책 속의 양념 이야기를 읽어나가며 독자들은 원활한 신진대사와 암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을 멀리 떨쳐내는 양념의 힘과 그 가치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제대로 된 양념을 제값을 치르고 먹어야 한다는 것 또한 알게 될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