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유럽도시기행 2 : 빈, 부다페스트, 프라하, 드레스덴

유럽도시기행 2 : 빈, 부다페스트, 프라하, 드레스덴

저자
유시민 저
출판사
생각의길
출판일
2022-07-01
등록일
2022-12-1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2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낯선 도시가 들려주는 이야기

문명, 인간, 나와의 만남, 유럽도시기행




“영원한 것은 없고 모든 것은 지나간다.

내가 거기서 본 것은 좌절과 도피가 아니었다.

질긴 희망과 포기하지 않는 기다림이었다.”



“나는 도시의 건축물·박물관·미술관·길·광장·공원을 ‘텍스트(text)’로 간주하고 그것을 해석하는 데 필요한 ‘콘텍스트(context)’를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도시는 콘텍스트를 아는 사람에게 말을 걸어주며, 그 말을 알아듣는 여행자는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훨씬 깊고 풍부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유시민의 3년 만에 돌아온 신작, 『유럽도시기행 2』는 시대의 격랑을 이겨내고 저마다의 방식으로 자신의 존재감을 빛내는 네 도시, 빈, 부다페스트, 프라하, 드레스덴의 이야기를 담았다.



빈, 가장 화려하고 완벽한 도시

부다페스트, 스스로를 믿고 나아가는 도시

프라하, 뭘 해도 괜찮을 듯한 보헤미안의 도시

드레스덴, 부활의 기적을 이룬 도시



이 책은 힘들게 마음먹은 유럽 도시를 알차고 풍성하게 여행하거나 미디어를 통해 어렴풋이 알고 있는 유럽의 도시를 제대로 알고 싶을 때, 누군가 콕콕 찍어서 알려 줬으면 하는 내용이 빼곡히 들어있다.



도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핫플레이스부터, 각 도시의 건축물, 길과 광장, 박물관과 예술품 등 그 무엇을 만나도 당황하지 않을 탄탄한 배경 지식, 도시의 존재감을 만들어낸 세계사적 사건과 인물들, 유럽의 역사와 도시의 역사가 씨줄과 날줄처럼 교차하며 생긴 도시의 서사와 상흔들까지, 우리가 도시를 만끽할 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펼친다. 여기에 도시와 인간, 그리고 삶을 바라보는 작가의 지적 통찰력이 더해져 도시가 품은 가치와 맥락, 의미 있는 서사들이 우리의 현재와 어떻게 교감하는지를 보여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