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안녕하세요? 예술가씨!

안녕하세요? 예술가씨!

저자
이규현
출판사
넥서스BOOKS
출판일
2012-04-26
등록일
2015-09-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무한의 상상 에너지를 충전하다!”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현대미술작가 20인의 특별한 작업실 들여다보기
-비밀스러운 공간에서 마주하는 특별하면서도 재미있는 예술 이야기
예술가의 작업실, 비밀의 문을 열다!

예술가의 작업실은 과연 어떠할까? 색색의 물감과 붓, 스케치북이 정신없이 놓여 있을까? 아니면 어두컴컴한 것이 어딘가 비밀스러운 분위기로 가득할까? 많은 사람들이 예술작품이 탄생하는 공간에 대해 환상을 가지고 있다. 일반인들이 상상하기 어려운 작품들이 태어나는 곳이니 무리는 아니리라.
이 책에서는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현대미술작가 20인의 작업실을 거침없이 열어 보인다. 국내에 잘 알려진 박서보, 강익중, 배병우, 김병종, 사석원, 정현, 김수자 등은 물론 해외에서 더욱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정수진, 정연두, 이현, 한용진 등 총 20명의 작가들의 작업실을 고스란히 담았다. 온 벽과 바닥을 화려한 색의 물감으로 가득 채운 화가 사석원의 공간, 온갖 장비를 구비하고 있어 마치 철공소 같은 느낌마저 드는 조각가 정현의 공간, 도서관을 방불케 하는 다양한 책이 구비된 사진가 배병우의 공간, 어느 곳을 둘러봐도 돌과 연장이 가득한 조각가 한용진의 공간, 전시장이 곧 작업실이 되는 설치작가 곽선경의 공간……. 각기 다른 모습을 가졌지만 모든 공간에 작가만의 독특한 감성이 배어 있다. 그러므로 그들의 작업실을 살펴보는 것이야말로 한국현대미술을 알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바탕이 될 것이다.
직접 뛰며 발견한 생생한 미술의 현장!
‘조선일보’ 문화부에서 미술 담당 기자로 일했고 현재 독립 미술저널리스트로 활동 중인 이규현이 뉴욕과 서울, 파주, 일산, 분당을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작업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작업실이 가진 특별한 분위기를 생생하게 알려주며 그 안에 담긴 작가의 예술과 인생 이야기를 때론 진지하게, 때론 유쾌하게 그려낸다.
예술을 이해하는 것은 결국 공감에서 시작된다. 그 작품이 가진 주제와 감성을 얼마나 제대로, 깊이 있게 이해하느냐가 중요하다. 그런 점에서 작가의 작업실에서 보고 듣는 예술은 미술을 전공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다. 생생한 미술의 현장 속에서 건진 특별한 이야기가 예술에 대한 당신의 편견을 깨고 이해의 폭을 넓혀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