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덕후거나 또라이거나

덕후거나 또라이거나

저자
대학내일20대연구소
출판사
홍익출판사
출판일
2014-12-15
등록일
2015-09-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스펙보다 스토리를 선택한 20대들,
그 치열한 청춘자서전!

‘입시지옥을 뚫고 성인이 되었으나, 닫힌 사회 속에서 기회를 차단당하며 길을 잃었다. 시험 점수에 맞춰 대학에 가듯, 스펙에 맞춰 취업하려고 보니 자소서 속 열정과 패기가 남 얘기처럼 느껴진다.’
그런 이들에게 신선하고 흥미진진한 32가지 인생을 소개한다. 재밌게 살 궁리를 멈추지 않는, 때로는 이상해 보여도 쿨하고 섹시한 인생을 살아가는 청춘들의 이야기다. 아직 선택해야 할 것이 더 많이 남은 10대, 20대들에게는 무엇에든 부딪쳐볼 패기를,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권태감에 지쳐가는 30대 이상에게는 신선한 자극을 선물한다.
“무엇에든 부딪쳐볼 패기와 지친 일상을 깨우는 신선한 자극은
이 책에 실린 32명의 청춘이 주는 선물이다.”

술 먹다 떠오른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팟캐스트 《취업학개론》은 비즈니스가 되었고, 한 장짜리 잡지 《바로그찌라시》는 웹진까지 이어졌다. 대외활동만으로 27개국을 여행하고, 요리ㆍ농사ㆍ그림 등 자신만의 특기로 나눔을 실천한다. 이 특별하고 다양한 도전들은 결코 취업을 위한 것이 아니다. 그저 그 일이 즐겁기 때문에 세상과 부딪치며 해내고 있는 것뿐이다. 누가 하라고 재촉하지 않아도 스스로 그 길을 걷는 32명의 청춘들은 자신의 분야에 빠져 있는 덕후, 목표만을 향해 달려가는 또라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그렇기에 그들의 도전은 더욱 주목받을 만하다.
유쾌하고 당당한 도전기 속에는 사회 초년생의 위기와 대처법 등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결말이 정해진 ‘완결판’이 아니라 현재 진행형의 ‘미생들’이기에 더욱 큰 울림을 준다. 그들이 들려주는 서툴고 삐뚤빼뚤한 인생길에 독자들은 코끝 짠한 감동을 느끼며, 당장 좋아하는 일을 찾아 나설 용기를 얻게 될 것이다. 꿈꾸는 이들을 위한 새로운 인생교과서를 만나보자.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