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야, 나오너라!
선사 시대, 고조선 시대부터 분단 이후 현재 우리들의 삶까지, 아버지의 옛날 이야기를 듣듯 쉽고 즐겁게 우리 역사를 살펴보게 해주는 어린이 역사책입니다. 익살과 재치가 넘치는 그림이 곳곳에 곁들여져 있어 전혀 지루하지 않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의 대화 형식으로 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깊은 공감을 느끼며 재미있는 우리 역사 속으로 여행을 떠나게 될 것입니다.
이십여 년 간 날카롭고 기지 넘치는 만화와 만평을 그려온 이은홍 작가는 우리 아들놈도 재미있게 읽고, 역사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 볼 수 있을 책을 내자라는 생각으로 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이 책에는 그가 아들을 비롯한 많은 아이들이 역사를 통해 모두가 행복해지는 법, 즉 민주주의와 세계 평화를 배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과거에 대한 사실만을 나열하는 역사가 아니라 현재 우리의 삶을 돌아보고 앞으로 가야 할 길을 내다보는 이정표로서의 역사를 지향하고 있지요.
한반도에 사람이 살기 시작한 선사 시대, 우리 역사에서 맨 처음 세워진 나라 고조선 시대, 고구려·백제·신라가 한반도 역사를 이끌던 삼국 시대와 남북국 시대, 해외에 우리 나라가 알려진 고려 시대, 우리와 가장 가까운 역사를 갖고 있는 조선 시대, 독립 투쟁과 조국의 분단, 그리고 증조할머니와 외할아버지, 부모님의 삶을 통해 들여다보는 6.25전쟁 이후의 시대까지, 우리 역사 속에서 현재를 볼 줄 아는 지혜를 배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