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마음의 기적

마음의 기적

저자
디팩 초프라
출판사
(주)황금부엉이
출판일
2014-07-01
등록일
2014-11-2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리는 왜 병들고, 늙고 죽는가? 모든 것은 ‘마음’에 달려 있다고 디팩 초프라 박사는 말한다. 하버대 의대를 졸업하고 여러 병원에서 환자들을 진료했던 의사가 현대의학의 실효성에 반기를 든 것이다. 화를 이기지 못하고 분노가 폭발하자 스스로 심장이 멈춘 환자나 오랜 시간 스스로에게 회복될 것이라는 주문을 걸어 암의 흔적은 발견할 수 없을 정도로 완쾌된 암 환자의 사례를 보면 현대의학이 결코 개개인의 믿음과 마음보다 앞선다고 감히 말할 수 없다. 현대의학을 전공한 의사지만 인간의 마음 속 치유의 힘을 믿고 심신의학 분야를 개척한 디팩 초프라 박사는 이 책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아 영원히 완전한 건강을 누리며 사는 법을 알려준다.
모든 것은 마음에 달려 있다
마음은 모든 생각의 기원인 동시에 모든 육체적 과정을 일으키는 기원이다. 현대 질병의 공통 원인으로 언급되는 스트레스의 요인은 이혼, 사랑하는 사람의 사망, 돈과 재산과 직업의 상실, 가까운 친척의 질병, 타인의 비난 등이지만 진짜 요인은 이혼에 대한 ‘두려움’,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것에 대한 ‘불안감’, 실업에 대한 ‘공포’, 비난에 대한 ‘걱정’이다. 두려움, 불안감, 공포, 걱정과 같은 해로운 마음 상태는 몸의 질병으로 나타난다. 흔히 잘 알려져 있는 플라시보 효과도 마찬가지다. 구토를 일으키는 알약을 주며 구토억제제라고 속여도 그것을 진짜로 믿고 복용한 환자들은 구역질을 적게 했다. 이처럼 마음과 믿음이 한 방향으로 향하면 약의 효력도 바뀔 수 있는 것이다. 모든 변화는 마음의 차원에서 일어나고, 우리는 마음을 통해 완전한 건강에 이르게 된다. 건강도 질병도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매일 성장하는 사람이 건강하고 창조적이다
심리학자 에이브러햄 매슬로는 사회적으로 성공을 거둔 사람들을 연구했다. 연구 결과, 이 집단의 사람들은 일반인들보다 훨씬 건강하고, 행복하고, 지혜로웠다. 그들은 외부적인 어려움을 만날 때마다 내면에서 해결책을 찾았다. 그들은 자신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졌기 때문에 건강을 창조하고 유지하는 일이 너무나 자연스럽고 간단하게 이루어졌다. 또 그들은 무언가를 발견하고 영감을 얻는 순간 ‘절정의 경험’을 맛보았는데, 이 경험은 그들을 특별한 존재로 만들었다. 그와 반대로 질병과 불행을 어쩔 수 없이 정상으로 받아들이는 사람들은 강해지는 것을 두려워하고 눈에 띄게 건강하고, 애정이 넘치고, 지혜로운 사람들을 피하기까지 했다. 성장하는 것 자체를 두려워했다.
디팩 초프라 박사는 건강하고 창조적인 사람들을 ‘슈퍼맨’이라고 칭하며 인간 진화의 본보기라고 말한다. 평범한 사람과 슈퍼맨의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평범한 사람들의 행동과 반응은 예측 가능한 기계와 같다는 것이다. 슈퍼맨은 세상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바라는 것이 결국 이루어질 거라고 믿는다. 그리하여 그들은 계속 성장하여 완전한 건강까지 얻게 된다. 이처럼 몸과 마음이 원하는 대로 내버려두면 누구나 건강하고 창조적인 ‘슈퍼맨’이 될 수 있다.
영원히 완전한 건강을 누려라
사회적인 성공도, 부의 축적도 건강을 잃으면 소용없다. 그래서 영원히 완전한 건강과 젊음을 누리는 것은 모든 인간의 소망이다. 모든 질병과 건강은 마음에서 비롯된다고 했지만 평범한 사람으로선 무엇을 어떻게 실천해야 할지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 종교에서 열심히 기도하고 절하라는 것과 무엇이 다른가. 디팩 초프라 박사는 그에 대한 실천법으로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지금 이 순간을 살 것, 자신의 에고를 만족시킬 것, 날마다 성장하고 발전할 것, 좋은 습관을 기를 것, 날마다 음식에 감사할 것, 열린 마음을 가질 것 등 여러 가지를 제시하면서 궁극적으로는 자아에 대한 깨달음에 도달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책은 마음과 몸의 관계를 각각의 질병과 치유를 중심으로 설명해나가던 것에서 점차 인간 존재와 창조, 진화로 영역을 확장해나간다. 마음이 창조해내는 것은 단지 몸뿐만이 아니며 우리가 오감으로 느끼는 모든 실재이기 때문이다. 마음으로 치유와 완전한 건강, 그리고 젊음은 물론 자신이 원하는 삶을 창조해나갈 수 있음을, 동서양을 아우르는 지성과 감성으로 설득력 있게 밝히고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