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비호감이 호감 되는 생활과학 08> 운동이 끔찍하게 싫은 축구왕
- 저자
- 김미애
- 출판사
- 스콜라
- 출판일
- 2015-04-30
- 등록일
- 2015-09-25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북큐브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어린이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해 주는 운동 비법
요즘에는 체격은 좋지만, 체력이 좋지 않은 어린이들이 많습니다. 평소에는 학교와 학원을 오가며 공부하기 바쁘고, 놀 시간이 생겨도 주로 앉아서 텔레비전을 보거나 컴퓨터, 휴대 전화로 게임을 즐기기 때문입니다. 또 몸을 움직여 운동하는 것 자체를 즐기지 않는 어린이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 운동은 꼭 필요합니다.
운동을 재미없게 느끼는 어린이도 있지만, 운동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어린이도 있습니다. 운동하는 것이 어렵다면, 혼자서 할 수 있는 걷기, 달리기, 줄넘기 등 생활 속 신체 활동으로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운동을 하면, 어린이들의 몸뿐 아니라 마음까지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운동이 끔찍하게 싫은 축구왕≫의 우진이는 축구를 게임으로만 즐기고 운동 이론은 책으로 배워서 규칙이나 운동의 효과 등은 잘 알지만 실제 운동은 전혀 해 본 적이 없습니다. 그런 우진이가 축구 선수가 되어 친구들과 몸과 마음을 부딪쳐 가며 운동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운동하는 것을 정말 싫어하는 우진이, 운동은 잘하지만 친구들과 함께하는 데 서툰 장수, 운동을 잘하고 싶지만 몸이 따라주지 않는 은솔이가 ‘축구’를 통해 고민을 풀어내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저자소개
글 : 김미애
잘 먹는 먹깨비에 잘 노는 놀깨비 그리고 잘 놀고 잘 먹는 것보다 재미난 것을 가장 좋아하는 재미깨비다. 그래서 재미있고 신 나는 이야기를 짓는 글깨비가 되었다.
쓴 책으로는 《무지막지 공주의 모험》, 《말도 안 돼》, 《도서관 벌레와 도서관 벌레》, 《자전거 소년》, 《고물상 할아버지와 쓰레기 특공대》, 《새콤달콤 비밀 약속》 등이 있다. 2009년 한국안데르센상, 2010년 창비 좋은어린이책 공모전에서 수상했고, 《도서관 벌레와 도서관 벌레》가 2010년 김해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그림 : 안경희
어릴 적 버섯을 싫어하던 낙서쟁이는 이제 버섯을 제일 잘먹는 그림장이가 되었어요. 맛있는 음식을 먹듯 즐거운 마음이 책에서도 전해지는 그림을 그리고 싶은 꿈이 있답니다. 기분이 좋을 때 들으면 더 좋아지고, 안 좋을 때 들으면 위로도 되는 음악처럼 신나고 따뜻한 그림을 그리고 싶은 그림쟁이랍니다. 그린 책으로는 《선생님은 너를 사랑해 왜냐하면》, 《남자애들은 왜》, 《힘센 게 최고야》, 《어린이를 위한 관계의 힘 친구》,《햄버거랑 피자랑, 맛있는 것만 먹을래!》 등이 있습니다.
목차
작가의 말_우리 몸과 마음을 고쳐 주는 운동 보약
운동이 별거야? 8
- 생활 속에 숨은 운동을 찾아라!
- 우리 몸을 자라게 하는 운동
운동을 잘하면 얼마나 좋을까? 22
- 내 몸이 왜 내 맘대로 안 될까?
- 나와 맞는 운동 짝꿍을 찾아라!
축구 선수 되기 비밀 작전 36
- 몸이 건강해지는 운동 규칙
- 효과적으로 운동하는 방법
독불장군 이장수 50
- 규칙도 배우고 사회성도 길러 주는 팀 경기
- 혼자 하는 운동? 여럿이 하는 운동?
가끔 뛰는 것도 괜찮네 64
- 내 몸 고민을 해결해 주는 운동
- 내 마음 고민을 풀어 주는 운동
이장수 표 대단한 운동 76
- 운동마다 길러 주는 힘이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