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오늘부터 가벼워지는 삶

오늘부터 가벼워지는 삶

저자
기시미 이치로 저/장은주 역/하지현 감수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16-04-20
등록일
2016-08-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2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미움받을 용기》 기시미 이치로의 아들러 심리학 20년 연구 집대성!
“나는 왜 티끌 하나도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가!”


과거에 얽매여 오늘을 살아가지 못하는 사람들,
여전히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며 괴로워하는 사람들,
관계를 유지하는 게 피곤하기만 한 사람들을 위해 풀어놓는
기시미 이치로의 내밀하고 깊은 심리학의 세계

2015년 최고의 화제작인 《미움받을 용기》가 출간된 이후 많은 사람들이 남의 시선을 의식하기보다 좀 더 자기 자신을 위하는 삶을 살겠다고 결심했다. 하지만 ‘미움받을 용기’를 자처하면서 자기 자신을 내세울 수 있는 사람은 생각보다 드물었다. 또한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실제적으로 용기 있는 삶을 이어나가기에는 너무나 고단했다. 그저 하루하루를 살아내는 데 급급할 따름이었다.

기시미 이치로 저자는 이렇듯 여전히 열등감과 비교의식, 인정 욕구에 사로잡혀 있는 고단한 현대인들을 위해 자신의 지난 20여 년간의 아들러 심리학 연구를 깊이 있게 풀어놓기로 했다. 그는 철학자로서 자신의 연구 내용만을 앞세우기보다 자신 역시 행복하고자 ‘행복’을 연구했지만, 막상 행복하게 살기 어려웠다는 이야기를 꺼내놓는다.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어머니와 치매에 걸렸던 아버지, 그리고 자신 역시 50세의 나이에 심근경색을 겪으며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나약했던 시기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었는지를 진솔하게 풀어놓은 것이다. 학자이기 이전에 한 명의 사람으로서 보다 가볍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성실히 노력해온 그의 이야기는 잔잔하지만 깊은 울림을 준다.

갈수록 힘겨워진다는 세상살이지만, ‘아주 약간의 용기’를 시작으로 어떻게 하면 조금 더 가벼운 삶을 지탱할 수 있는지가 이 책에 담겼다. 이제, 꼼꼼하면서도 다정한 노학자(기시미 이치로)의 내밀한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보자.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