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박이문 지적 자서전
미리보기

박이문 지적 자서전

저자
박이문 저
출판사
미다스북스
출판일
2017-06-29
등록일
2017-11-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9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21세기 한국 인문학은 살아있다!
사색과 통찰을 주는 인문 산문의 정수

철학자 박이문 선생으로부터의 메시지!
미발표 원고 수록, 전면 개정판!


박이문 에세이에서 발견술적 지혜를 읽다

지난 2016년 『박이문 인문학 전집』양장본 1,000질과 더불어 올해 초 『박이문 인문학 전집』의 특별판 1,000질이 완판되었다.『박이문 인문 에세이 특별판』은 2016년 ‘박이문 인문학 전집 간행위원회’에서 결정한 대로 에세이를 따로 모아 펴내기로 한 약속을 지켜 출간하는 것이다. 세계적인 석학이자 20세기 이후 한국 인문학의 거장으로 평가받는 박이문 선생은 한편으로 뛰어난 에세이스트였다. 선생의 에세이는 시적 운율로 빚어진 산문시이면서 동시에 철학적 사색과 인간적 성찰이 담긴 명문으로 인정받고 있다.

『박이문 인문 에세이 특별판』 제1권 『박이문 지적 자서전-행복한 허무주의자의 열정』은 지성의 참모총장을 꿈꾸며 살아온 박이문 선생의 내면적인 고백이 오롯이 담긴 지적 자서전 『행복한 허무주의자의 열정』(2005)의 전면 개정판이다.
이 책의 특별한 의미는 수많은 에세이 가운데서 ‘자서전적’ 내용으로 박이문 선생 본인이 직접 뽑았다는 것이다. 맨 앞의 [남기고 싶은 말]은 사실적 내용과 함께 박이문 선생이 별세하기 전의 심경을 『박이문 인문학 전집』 전 10권에서 추출하여 그대로 전했다. 그리고 1부는 박이문 선생의 지적 여정이, 2부는 감성과 가치관을 드러낼 수 있는 글로 구성했다. 뒤에 실린 강학순 교수와의 인터뷰에서는 박이문 선생의 가장 최근의 생생한 육성이 온전히 드러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