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싸움대장‘ 구스타브가 들려주는 이야기!
『내가 정말 좋아하는 건?』은 별명이 ‘싸움대장‘인 구스타브의 시점으로, 구스타브가 좋아하는 것을 하나하나 들려준다. 짧고 간결한 이야기는 구스타브의 생활상을 웃으면서 읽어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구스타브는 싸움을 좋아한다. 무턱대고 싸움을 하는 게 아니라 나름대로 규칙을 갖고 있다. 하지만 싸움을 싫어하는 주변 사람들로 인해 좋아하는 것을 바꾸기로 결심한다. 그것은 바로 달리기였는데….
☞ 남자아이들의 넘치는 에너지를 그대로 보여주는 싸움. 구스타브는 싸움을 좋아하지만, 그 보다 좋아하는 건 잠자리에 든 구스타브 이마에 뽀뽀하는 아빠를 느낄 때다. 이처럼 어린이다운 생각이 그대로 드러난 작품이다.
저자소개
저자 : 베아트리스 퐁타넬
베아트리스 퐁타넬 글 모로코의 카사블랑카에서 태어났어요. 대학에서 문학을 공부한 뒤에 신문기자로 일했는데, 책에 대한 사랑을 멈출 수 없어 작가가 되었답니다. 작품으로는「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음악가들의 퍼레이드」「구름 예찬」등이 있어요.
마르크 부타방 그림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화가이며, 만화 작가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작품으로는「아리올 시리즈」「무크 시리즈」「프티 파 시리즈」등이 있으며, 대표작으로는「친애하는 테오에게」「버뮤다 삼각지」가 있어요.
김영신 옮김 프랑스 캉Caen 대학에서 불문학 석사를 마쳤으며, 동대학원 언어학 D.E.A 과정을 수료했어요. 귀여운 조카들과 함께 책 읽는 시간을 가장 즐거워하지요. 옮긴 책으로「아빠! 사랑이 뭐예요?」「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나의 고양이」「하루 동안의 공부 파업」「산을 사랑한 산할아버지」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