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전래동요를 배워요!
‘노래하는 이야기책 - 전래동요‘ 시리즈, 제1권 『춤추는 별』. 이 시리즈는 우리 할머니, 할아버지가 어렸을 때 즐겨부른 전래동요를 찾아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가르쳐주는 그림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1권에서는 ‘채은이‘가 풀벌레에 관한 전래동요를 부르며 숲 속 친구들과 정답게 마음을 나누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재미있는 이야기 곳곳에 전래동요를 끼워 넣어 읽는 재미와 듣는 재미는 물론, 부르는 재미를 건넵니다. 뒷부분에는 악보도 담아냈습니다.
조용한 시골 마을에 아파트가 들어섰어요. 아파트 단지 한가운데에는 커다란 느티나무 한 그루가 서 있었어요. 가지를 축 늘어뜨린 느티나무는 자동차가 부르릉 지나가면 몸을 으스스 떨어요. 채은이는 느티나무가 걱정되었어요. 아파보였거든요. 그래서 채은이는 느티나무를 위해 ‘춤추는 별‘을 찾아 뒷산으로 달려갔는데……. 양장본.
☞ 부록을 소개합니다!
『춤추는 별』에는 본문에서 소개된 전래동요뿐 아니라, 창작음악과 내레이션 등이 수록된 CD 1장을 제공합니다.
저자소개
저자 : 신동흔
음악기획ㆍ진행 요술피리
서울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음악이론을 공부했고, 수년간 어린이책을 만들었습니다. 좋은 책과 음악이 함께하는 새로운 기획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읽고 듣고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잠재된 감수성을 끌어내고자 늘 연구합니다. 베이비스쿨, 다중지능 통합프로그램(프뢰벨)의 음악을 기획구성ㆍ진행했습니다.
지은이 신동흔
서울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건국대학교 국문과 교수로 있으면서 우리 구비문학을 연구하고 세상에 알리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겨레 옛이야기 시리즈를 기획하고 「조선의 영웅 김덕령」과 「춘향전」 등을 썼으며, 「세계민담전집 1 한국편」과 「살아 있는 우리 신화」를 펴냈습니다.
지은이 김정은
대학에서 국어국문학을, 대학원에서 설화 창작을 공부했습니다. 어린이집에서 아이들과 전래놀이를 하고 옛이야기를 들려주던 교육 경험을 토대로 글 쓰는 일을 하면서, 친구 같은 세 살배기 딸과 함께 세 식구의 행복한 이야기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린이 유성숙
대학에서 서양화를 공부했습니다. 그림을 통해 빛처럼 밝은 생각과 이미지를 전하려고 하는 화가입니다. 서울, 파리, 도쿄에서 활발하게 작품전시회를 열고 있으며, 지금은 그림을 가르치며 어린이들을 위해 좋은 그림을 그리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