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아트 살롱
미리보기

아트 살롱

저자
유경희 저
출판사
아트북스
출판일
2013-07-22
등록일
2014-02-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20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더 이상 대형 기획전의 ‘도슨트’ 안내 시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그림을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볼 것인가, 스토리를 알고 볼 것인가.
그림 안에 숨겨진 코드들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드라마를 읽는다!


영혼을 아름답게 해주는 가장 강력한 수사는 예술이 아닐까. 좋은 책을 쓰는 것도 어렵지만 좋은 책을 읽는 것도 아주 어렵다. 예술작품을 감상할 때도 마찬가지이다. 미술 감상은 단순한 관조와 관람이 아니다. 우리에게는 미술관이나 갤러리에 걸린 아름다운 명화들이지만, 사실 명화 속에는 당시의 사회문화적 트렌드를 볼 수 있는 수많은 힌트가 숨어 있다.

책 속의 글들은 몇 년 전부터 저자가 대중강좌를 해오던 결혼, 패션, 카페, 여행, 요리 등의 테마들이다. 미술 이야기 뿐만 아니라 영화, 문학, 드라마, 인간관계, 온갖 사회문제 등 종횡무진한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한 화가, 한 그림의 에피소드만 얘기해도 우리의 삶은 얼마나 풍요로워지는지 모른다. 소소하지만 그 배경에 대한 사전지식 없이는 알 수 없는 코드들을 하나하나 해석하며 첫걸음을 떼는 이 책은 2004년에 나온 『테마가 있는 미술여행』의 개정증보판으로, 책 내용 중 결혼, 아동, 요리, 살롱, 카페, 여행의 여섯 개 테마는 개정증보판에 새로이 추가한 것이다.

요즘 미술관이나 대형 기획전에 가면 으레 ‘도슨트’의 안내 시간이 따로 마련된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물론, 그림은 그냥 보고 느끼는 것으로 충분할 수 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보는가, 스토리를 알고 보는가는 어쩌면 선택의 문제일 수도 있다. 단, 그림 한 점에 얽힌 이야기를 알고 보면 그림만 보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그것을 둘러싼 세계가 엄청나게 확장된다. 이러한 그림이 있다는 것을 알고 넘어가는 것과, 그림 안에 숨겨진 코드들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감상하는 것은 전혀 다른 경험이다. 그림 뒤에 버티고 있는 시대상으로 독자를 한층 깊숙이 끌어들이는 것. 그림에 얽힌 배경과 일화들이 사슬처럼 엮여 일종의 드라마가 되는 경험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