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거울

거울

저자
원성스님
출판사
이레
출판일
0000-00-00
등록일
2016-07-0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너는 뭐니?
나는 너.
너는 뭐하니?
널 보고 있지.
한 생을 다한다 할지라도 다음 생을 기약한다 할지라도
너를 바라보는 마음은 내 삶의 의미일 거라 생각해.
-거울 중에서-
혼탁한 이 세상에 산사의 어린 왕자가 들려주는 맑은 샘물 같은 글과 그림..
신작 그림 130여점과 이야기로 또다시 우리 곁을 찾아온 산사의 어린왕자 원성스님의 두 번째 책인 <거울>은 수행, 어머니, 산사의 정경을 슬픈 정감으로 표현했었던 <풍경>과 달리 갖가지 웃음의 정경을 명랑하고 쾌활하게 담아내고 있다. 도반과의 무전여행, 도반에게 용꿈을 팔았던 일, 염불 중의 실수와 같은 대중살이의 에피소드 등을 수록한 것.
도반의 일상사는 총 다섯 개의 장으로 나뉘어 소개된다. 산사에서의 정진과 수행을 주제로 한 마음 문을 열며를 시작으로 자연이 주는 깨우침, 자연과의 교감에 대한 글과 그림들을 수록한 바람을 그리며가 이어진다. 수행의 향기는 새벽부터 저녁 예불 시간까지 산사의 하루를 짧은 시와 재미있는 그림들로, 하루하루 만행길은 스님의 일상과 산사에서 벌어지는 일들로 엮였다. 날마다 좋은 날 되소서는 독자들에게 직접 이야기하는 듯한 어조로 단순하고 소박한 불가의 가르침을 전하고 있다.

물소리 맑은 산사에서, 때로 즐겁고 슬프고 쓸쓸한 세속의 거리에서 동승의 맑은 눈, 장난기 어린 미소, 꾸밈없는 표정으로 보내는 원성스님의 글과 그림은 샘물보다 더 깊고 투명하게 나를 비춰주며 오늘을 사는 우리 내면의 맑고 지순한 모습들을 일깨워 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