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하게 소화하는 일본어 한자 - 생활 일본어 편
『완벽하게 소화하는 일본어 한자: 생활 일본어 편』은 유학이나 여행 등의 이유로 일본에 갔을 때, 이 책에서 공부한 한자를 바로바로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일본어 한자를 단순히 난이도 순이나 오십음도(アイウエオ) 순이 아닌, 상황별로 정리하여 실제 일본 생활에 직결된 한자를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본서는 15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과마다 주제와 관련된 한자를 정리하였고, 한자에 난이도를 표시하여 수준별 학습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일본에서 생활하려면 일본인의 생활 방식, 문화 등을 알아야 한다. 이 책에서는 각 과가 끝날 때마다 일본인의 생활, 문화 등을 알려주는 ‘미니 지식’을 수록했다.
일본어는 한국어와 어순도 같고 문법도 비슷하여, 다른 외국어보다 쉽게 생각하고 배우려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일본어를 공부하다 보면 한자 읽는 방법 때문에 일본어가 생각보다 그리 만만한 언어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다.
이 책은 학습자가 실제로 유학이나 여행 등의 이유로 일본에 갔을 때, 이 책에서 공부한 한자를 바로바로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일본어 한자를 단순히 난이도 순이나 오십음도(アイウエオ) 순이 아닌, 상황별로 정리하여 실제 일본 생활에 직결된 한자를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유학이나 취직 등으로 일본에서의 생활을 앞둔 학습자 또는 일본어 시험을 준비하는 학습자에게 매우 도움이 될 것이다.
출판사 서평
유학, 워킹홀리데이, 여행, 취직 등 실생활에 필요한 한자를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본어 학습서!
일본어는 한국어와 어순도 같고 문법도 비슷하여, 다른 외국어보다 쉽게 생각하고 배우려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일본어를 공부하다 보면 한자 읽는 방법 때문에 일본어가 생각보다 그리 만만한 언어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다.
이 책은 학습자가 실제로 유학이나 여행 등의 이유로 일본에 갔을 때, 이 책에서 공부한 한자를 바로바로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일본어 한자를 단순히 난이도 순이나 오십음도(アイウエオ) 순이 아닌, 상황별로 정리하여 실제 일본 생활에 직결된 한자를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한자를 주제별로 정리
본서는 15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과마다 주제와 관련된 한자를 정리하여 수록했다. 예를 들어, ‘Unit 9, 10 병원’에서는 병원 내에서 볼 수 있는 한자, 약 상자와 약 봉투에 쓰여 있는 한자, 병명(病名) 등 병원이라는 주제와 관련된 어구가 정리되어 있다.
즉, 특정 상황이나 장소에서 접할 수 있는 한자가 하나의 Unit에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기억하기 쉽고, 다른 한자와 연관지어서 학습할 수 있다.
한자에 난이도를 표시하여 수준별 학습 가능
일본어 시험(JPT, JLPT)에 자주 나오는 한자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 난이도를 표시했다. 따라서 모든 학습자가 자신의 수준에 맞는 한자를 선별하여 학습할 수 있어 일본어 시험 모든 급수에 대비할 수 있다.
‘집중 공략 한자’를 통해 한 번 더 복습
각 Unit에 나온 한자 중에서 일본에서 자주 쓰이는 한자는 ‘집중 공략 한자’에서 한 번 더 복습한다. 예를 들어, Unit 1에 나온 ‘급행(急行)’이라는 단어에서 ‘행(行)’을 집중 공략 한자로 분류, ‘행(行)’이 들어간 단어들을 정리하여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렇게 학습한 한자는 ‘집중 공략 한자 TEST’에서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확실히 기억할 수 있다.
‘한자 읽기 법칙’ 수록
일본어 한자는 음독, 훈독 등 같은 한자라도 그 읽는 법이 다양하다. 이러한 한자 읽는 법은 무조건 외운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일본어 한자 읽기에도 법칙이 있다. ‘한자 읽기 법칙’에서는 한자를 음독, 훈독하는 경우를 살펴보고 학습함으로써 학습자가 한자 읽는 방법을 쉽게 깨우칠 수 있도록 했다.
일본인의 생활과 문화 등을 알아볼 수 있는 ‘미니 지식’ 수록
일본에서 생활하려면 일본인의 생활 방식, 문화 등을 알아야 한다. 이 책에서는 각 과가 끝날 때마다 일본인의 생활, 문화 등을 알려주는 ‘미니 지식’을 수록했다. ‘미니 지식’에는 일본 지하철 노선 읽는 법부터 일본 꽃놀이 문화에 대한 글까지 다양한 정보가 있다.
이 책은 유학이나 취직 등으로 일본에서의 생활을 앞둔 학습자 또는 일본어 시험을 준비하는 학습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