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국회에서 일할 거야!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로 크고 싶은 꿈나무들의 필독서
자유학기제를 위한 미래 교육 《job?》 시리즈
《job?》 시리즈는 교과 과정과 연계된 학습 만화에 직업 체험 워크북을 더한 꿈 탐험 책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과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직업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 직업을 만화로 재미있게 알아가면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도록 꾸몄습니다. 《job?》 시리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도록 돕는 안내서입니다. 이 책을 통해 미래를 꿈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방송국, 법원, 공항 등 총 30개 기관을 소개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할 직업에 관해 알려 줍니다. 시대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10년, 20년 후에는 어떤 직업이 사라지고 또 어떤 직업이 새로 생겨날까요?
미래 유망 직업을 알아보고 꿈을 품고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job?》 시리즈는 우리 자녀들이 미래를 선도하고 더 큰 세상을 바라보고 나아가도록 하는 마법과도 같은 책입니다.
10권 《job? 나는 국회에서 일할 거야!》는 국민 생활에 필요한 법을 만드는 곳인 국회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북한에서 넘어온 장군이는 국회의사당 지붕에 태권브이가 있다는 말을 듣고 태권브이를 찾으러 대한이, 민국이와 함께 국회에 갑니다. 새터민과 다문화 가정에 관해 관심이 많은 국회의원 나강한의 도움으로 국회를 둘러보며 국회에서 하는 일과 국회에서 일하는 사람들에 관해 알아 갑니다.
국회에는 국민을 대표해서 법을 만들거나 개정하고, 국가의 재정을 심사하는 국회의원뿐만 아니라 국회의원을 도와 선거 공약과 전략을 세우는 등 국회의원의 일을 보좌하는 국회의원 보좌관, 국회의원의 의정 활동을 지원하고 행정 사무를 처리하는 국회사무처 공무원, 정부 기관의 업무 자료 중요도를 평가해서 보존과 폐기 여부를 결정하고 기록물을 관리하는 기록연구사 등이 함께 일합니다. 이 책으로 국회 관련 직업과 그동안 국회에 관해 궁금했던 점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워크북을 통해서 국회 관련 대표 직업을 다시 한번 짚어 보고, 국회 관련 문제를 풀며 미로를 탈출하는 등 재미있게 꿈을 탐험합니다. 노키즈존에 관해 찬반 토론을 하며 생각을 넓히고, 내가 국회의원이라면 어떤 법안을 만들지 생각해 보는 등 직업을 간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학기제를 맞이하여 직업을 탐험하고 꿈의 세계를 넓히고 꿈을 현실로 만들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job?》 시리즈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입니다.
국회와 관련한 직업을 탐험하러 떠나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