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표현의 기술
- 저자
- 유시민
- 출판사
- 생각의길
- 출판일
- 2016-06-08
- 등록일
- 2016-12-20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55MB
- 공급사
- 교보문고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표현의 귀재 유시민, 그가 말하는 표현의 기술!
『표현의 기술』은 유시민이 평소 온오프라인을 통해 독자들과 주고받았던 말을 정리하고 보탠 책이다.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표현하고 그것을 상대가 공감하게 만드는 일은 꽤나 정교한 ‘기술’을 요한다. 대한민국 대표 작가 유시민은 글쓰기뿐만 아니라 말하기, 토론하기, 안티 대응 등, 표현을 잘 할 수 있는 모든 궁금증에 대해, 그만의 ‘표현의 기밀’을 아낌없이 전수한다.
여기에 《씨네 21》에서 20여 년간 만화를 연재한 ‘그림쟁이 정훈이’가 함께하여 더욱 독특한 시너지를 보여준다. 어디에서도 공개하지 않았던 만화가 특유의 위트 있고 진솔한 삶의 여정을 통해 정훈이만의 ‘표현의 기술’을 들여다 볼 수 있다. 각자의 자리에서 대표 작가로 인정받은 그들은 표현하는 내용도, 방식도, 기술도 다르지만 ‘표현의 기술’은 서로 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 유시민
저자 : 유시민
저자 유시민은 1959년 경북 경주에서 났고 대구에서 자랐다. 대학에서는 경제학을 공부했으나 사는 것과는 그리 큰 관계가 없었다. 학생운동, 출판사 편집사원, 신문사 독일통신원, 공공기관 직원, 칼럼니스트, 방송토론 진행자, 국회의원, 장관 등 여러 직업을 거쳤다. 몇 년 전부터 역사와 문화 관련 에세이를 쓰는 전업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텔레비전 시사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한다. 남한테 폐 끼치지 말고 쓸모 있는 사람으로 살자는 좌우명을 지키려고 애쓰며 산다. 책을 제법 많이 쓰긴 했는데, 남 앞에 내놓을 만한 것으로는 ≪청춘의 독서≫ ≪국가란 무엇인가≫ ≪어떻게 살 것인가≫ ≪나의 한국현대사≫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이 있다.
그림 : 정훈이
그린이 정훈이는 1972년 서울에서 났고 경남 창원에서 자랐다. 1995년 만화잡지 <영챔프>의 신인 만화공모전에 입상하면서 만화를 그리기 시작했다. 영화잡지 <씨네21>과 <청년의사> 신문에 20여 년 넘게 만화를 연재하고 있으며 출판, 방송, 광고, 사보 등에도 만화를 그려왔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를 만들어 사업을 하기도 했지만 ‘경영자의 자질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접었다. 주요 작품으로 <정훈이 만화>와 <트러블 삼국지>가 있고 인권 만화책인 ≪사이시옷≫ ≪어깨동무≫의 제작에 참여했다. 저서로는 ≪두 바닥 시네마≫ ≪내멋대로 시네마≫ ≪뒹굴뒹굴 안방극장≫이 있다.
목차
책을 내면서 표현의 기술은 마음에서 나옵니다
제1장 왜 쓰는가
제2장 제가 진보냐고요
제3장 악플을 어찌할꼬
제4장 누가 내 말을 듣는단 말인가
제5장 내가 누구인지 말할 수 있는 자는 누구인가
제6장 베스트셀러는 특별한 게 있다
제7장 감정이입? 어쩌란 말인가
제8장 뭐가 표절이라는 거야
제9장 비평은 누가 비평하지
제10장 세상에, 나도 글을 써야 한다니!
제11장 정훈이의 ‘표현의 기술’ -나는 어쩌다가 만화가가 되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