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남자한테 차여서 시코쿠라니

남자한테 차여서 시코쿠라니

저자
김지영
출판사
책세상
출판일
2009-09-15
등록일
2016-08-16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20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길을 걸으며 성찰하고 자기에 대해 고민하는 일본 도보 여행

시코쿠 1,400km에 걸쳐 88개의 사찰을 도는 ‘오핸로’ 순례여행이 시작된다!




화해와 성숙의 길, 시코쿠 오핸로 순례기 『남자한테 차여서 시코쿠라니』. 이웃나라 일본에서 순례길을 따라 떠나는 도보여행이 시작된다. 저자는 약 4개월여의 다큐멘터리 촬영을 겸한 오핸로 순례 여행을 통해 자신의 상처와 화해하고 자기의 꿈을 인정하는 과정을 적어내려 간다. 다규멘터리 촬영 여행의 경험을 살려 세심한 관찰과 깊이 있는 내용으로 소개한 시코쿠의 오핸로 순롓길을 만나보자.



30이란 나이의 무게, 무직에 독신. 영화의 세계에 투신하다 원형탈모와 깨어진 꿈을 가진 저자는 일본여행을 떠나고 그곳에서 시코쿠 순롓길을 알게 된다. 일본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승려로 추앙받는 인물 중 한 사람인 코보대사가 제창했다는 장대한 이 길은 ‘일본’의 성지 순롓길 시코쿠의 오핸로로 1,400km의 장대한 길이다.



오핸로 순롓길을 걷다보면 하나의 풍습, 혹은 전통으로 정착되어 있는 타인의 친절과 호의를 만날 수 있다. “당장 순례를 할 수 없는 나 대신 순례를 해달라”는 명분의 친절로 시코쿠 이들은 식사를 마련하거나 잠자리를 내어준다. 또 말없이 음료수를 건네고, 맥주를 권한다. 저자는 방황 안고 떠난 여행길에서 낯선 사람의 목적 없는 친절에 움츠러들며 당황하다, 여행이 무르익어갈 수록 차차 감사하는 마음을 느끼고, 막바지에 이르러 받은 만큼 사람들에게 베풀고 싶다는 마음의 변화를 겪게 된다.



이런 점이 좋습니다!

이 책은 시코쿠 순롓길 전역에 골고루 퍼져 있는 무료 숙박소와 사찰이 제공하는 무료 숙박소 ‘츠야도’, 집이나 창고를 숙소로 제공하는 ‘젠코야도’를 체험한 저자의 생생한 에피소드가 펼쳐진다. 또 오핸로의 패션, 한글판 지도 구입 방법, 오핸로상을 위한 숙소 정보, 맛집정보, 사찰에서의 순례 순서 등 순례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통해 다양한 여행 TIP을 전한다.



『남자한테 차여서 시코쿠라니』를 소개하는 동영상입니다!



출판사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 또는 중지될 수 있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