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그 많던 고래는 어디로 갔을까』는 생태계, 환경과 밀접한 주제를 참신하고 재미있게 풀어내고자 기획한 ‘풀과바람 환경생각’ 시리즈 다섯 번째 책입니다. 어린이들이 고래를 통해 인간의 삶을 돌아보고, 바닷속 생태계를 살펴보며, 지구 환경에 관심을 두도록 했습니다. 이 책은 울산 반구대 암각화에 새겨진 고래부터 오늘날의 고래 보호 운동에 이르기까지, 고래의 종류와 생태, 진화 과정 등 고래의 모든 것을 담은 고래 안내서이자 물속 생태계 보고서입니다. 책을 통해 어린이들은 바다의 숨은 진실을 알게 되고, 고래를 어떻게 지켜야 할지 깨닫게 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저자 : 신정민
저자 : 신정민
저자 신정민은 경기도 안성에서 태어났고 눈높이아동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맘껏 꿈꿀 수 있는 신나는 동화를 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다와 바닷속 동물들을 좋아해서 ≪작은 물고기의 꿈≫, ≪소라게 엉금이≫, ≪안녕 내 친구 오징어 외계인≫ 등의 동화에서는 바다 생물을 주인공으로 삼기도 했습니다. 그 밖에도 ≪수염 전쟁≫, ≪툭≫, ≪로봇콩≫, ≪물고기도 아프다!≫, ≪이야기 삼키는 교실≫ 등의 책을 냈습니다.
그림 : 어리
그린이 이리는 프리랜서 일러스트 작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출판사의 개발팀, 편집팀, 기획팀 등을 거쳐 현재는 단행본과 동화, 사보, 학습지, 광고 등에 작품을 싣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 ≪신문이 보이고 뉴스가 들리는 재미있는 산업 이야기≫, ≪영어왕의 최강 영단어 700≫,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한국사 일주≫, ≪호기심으로 찾아낸 숫자의 비밀≫, ≪물을 물로 볼 수 없는 세상≫, ≪어린이를 위한 한국사 장면 77≫, ≪생태계를 지키는 아이들을 위한 안내서≫, ≪문제가 술술 풀리는 초등 한국사≫ 등이 있습니다.
Homepage www.noona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