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타박이』는 엄마를 찾아 길을 떠난 어린아이의 이야기를 그린 전래동요입니다. 재미있는 이야기 중간 중간마다 동요를 끼어 넣어 읽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우리 함께 전래동요를 불러 볼까요?
여자아이가 엄마를 만나러 타박타박 걸어요. 가는 길에 꽃들과 목련나무, 강물과 벼포기들, 번데기와 나비 등 자연의 친구들과 노래를 주고받아요. 여자아이는 환상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여행길 끝에 엄마를 만날 수 있을까요? [양장본 / CD 1장 포함]
☞ 이런 점이 좋아요!
기존의 동요 그림책은 동요 악보에 예쁜 그림을 넣어서 출간했어요.『타박이』는 재미있는 이야기 전개 속에 전래동요를 담아냈어요. 뒷편에는 그림책 속에 소개된 전래동요의 악보가 실려 있어요. 함께 들어 있는 전래동요 CD 1장과 함께 그림책을 읽어보세요~!
저자소개
■ 요술피리 음악기획·진행
- 서울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음악이론을 공부했고, 수년간 어린이책을 만들었습니다. 좋은 책과 음악이 함께하는 새로운 기획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읽고 듣고 보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잠재된 감수성을 끌어내고자 늘 연구합니다. 다중지능 통합프로그램(프뢰벨)의 음악을 기획구성·진행했습니다.
■ 신동흔 글
- 서울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건국대학교 국문과 교수로 있으며 우리 구비문학을 연구하고 알리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겨레 옛이야기 시리즈를 기획하고, 「조선의 영웅 김덕령」과 「춘향전」등을 썼으며, 「세계민담전집1한국편」과 「살아 있는 우리 신화」를 펴냈습니다.
■ 김남희 글
- 서울에서 태어나 건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다니면서 우리 옛이야기와 옛노래를 공부했습니다. 학교 다닐 때 글 잘 쓰는 학생으로 소문이 자자했대요. 지금은 어른과 어린이를 위해 재미있고 감동적인 글을 쓰려고 노력합니다.
■ 유승희 그림
-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했습니다. 책을 아주 많이 좋아하는 딸과 함께 그림책 읽는 재미에 빠져, 지금은 미술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어린이를 위해 좋은 그림을 그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