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금난새의 교향곡 여행
미리보기

금난새의 교향곡 여행

저자
금난새 저
출판사
아트북스
출판일
2013-03-25
등록일
2014-02-25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3MB
공급사
예스이십사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교향곡은 드라마다!"
『고별』교향곡에서『혁명』까지, 금마에가 사랑한 교향곡의 명작들


‘서로 주고받는 울림’을 뜻하는 교향곡은 다양한 소리와 풍부한 표현력을 가진 음악으로 현악기, 금관악기, 타악기 등 모든 악기들이 총동원되어 연주된다. 그 많은 악기들이 하나가 되어 일사불란하게 하모니를 이뤄내는 것은 기적이라 할 만하다. 그뿐만 아니라 교향곡에는 작곡가의 음악적 정서뿐만 아니라 시대정신과 사상, 감정, 나아가 문학적인 내용 등 모든 세계관이 담겨 있어 고도의 정신과 감정이 집약된, 소리로 빚은 위대한 인류 문화유산이라 할 수 있다.

하이든부터 모차르트, 베토벤, 라흐마니노프, 쇼스타코비치 등 지휘자 금난새가 선정한 가장 개인적이면서도 보편적인 사랑을 받는, 음악사적으로 중요한 음악가의 교향곡을 가려 뽑아 그 곡의 탄생 배경부터 작곡가의 삶과 작품세계, 악장별 특징 등을 독자들에게 알기 쉽게 전한다. 장마다 소개한 『금난새의 추천 음반 』또한 교향곡 추천 음반 두 장과 그 음반을 꿰뚫는 금난새만의 평을 달아, 각 지휘자들의 곡 해석을 비교해가며 들을 수 있게 했다.

저자는 “여러 사람이 마음을 모아 목표를 이루는 것은 아름답다. 수많은 협업 중에서도 교향곡을 연주하는 것만큼 기쁨을 주는 것은 없다”라며 교향곡을 듣는 즐거움을 넘어 음악이 현대사회에 주는 공동체와 사랑에 관한 가치를 들려준다. 전문적이고 한없이 복잡한 클래식의 세계를 누구나 즐기고 공감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풀이하여 '교향곡'이라는 창을 통해 클래식, 음악, 그리고 인간이 지니고 있는 정서와 시대와의 맞물림을 폭넓고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