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전쟁과 평화. 1

전쟁과 평화. 1

저자
레프 톨스토이
출판사
문학동네
출판일
2016-10-10
등록일
2018-12-1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세계문학사의 뛰어난 성취이자, 모든 인간과 모든 삶의 초상!



세계문학사의 뛰어난 성취이자, 모든 인간과 모든 삶의 초상!



나폴레옹 침공과 조국전쟁 등의 굵직한 사건과 유기적이고 총체적인 수많은 개별 인간의 이야기를 통해 전쟁과 죽음, 새로운 삶의 발견을 그린 일대 서사시적 장편소설『전쟁과 평화』제1권. 1805년부터 1820년까지 15년에 걸친 러시아 역사의 결정적 시기를 재현한 소설로, 톨스토이의 사상과 철학이 남김없이 녹아 있는 방대하고 복합적인 작품이다. 악을 상징하는 나폴레옹에서 선을 상징하는 농민 병사 카라타예프까지 총 559명의 인물을 등장시켜 나폴레옹(영웅) 중심의 신화를 거부하고 소박한 민중의 관점에서 격동하는 러시아를 유기적인 한 폭의 거대한 그림으로 그려냈다.



소설의 전반은 귀족들의 생활과 국외에서의 전투, 후반은 국내에서의 전투와 사상적인 문제가 주로 다뤄지는데, 제1권은 나폴레옹의 노골적인 침탈 아래 불온한 기운이 감돌던 1805년 전역과 아우스터리츠 회전을 그리고 있다. 이 작품은 관점에 따라 역사소설, 전쟁소설, 심리소설, 풍속소설, 다섯 귀족가의 흥망성쇠를 다룬 가족소설, 청춘의 성장과 사랑을 그린 성장소설 혹은 연애소설로도 볼 수 있으며, 특히 마지막 에필로그는 한 편의 역사철학서라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다.



톨스토이가 1856년에 작품을 구상하고 본격 집필하여 1865년부터 잡지 《러시아 통보》에 《1805년》이라는 제목으로 연재한 후 1869년에 단행본으로 일괄해 완간될 때까지 총 13년이 걸렸고, 이때 『전쟁과 평화』라는 제목이 확정되었다. 완간 후 11년이 지난 1880년 이미 5판이던 이 작품은 톨스토이 생전의 마지막 전면 수정을 거쳐 비로소 완성되었으며, 이후 출간되는 것은 모두 이 텍스트를 기초로 하고 있다.



이번 번역본은 1970년에 『전쟁과 평화』의 첫 번역을 선보였던 국내 러시아문학 연구의 선구자 박형규 고려대학교 명예교수의 미려하고 충실한 번역에 또 한번의 엄정한 원전 확인을 거치며 새 외래어 표기법을 적용하고 시대의 감각을 불어넣었다. 세계적 작가의 극찬 속에 러시아 유산을 넘어 인류 공동의 문화유산이 된 작품을 모두 4권으로 만나볼 수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