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춤추는 사제 - 이청준 문학전집 장편소설 5

춤추는 사제 - 이청준 문학전집 장편소설 5

저자
이청준
출판사
열림원
출판일
2002-07-01
등록일
2016-07-0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리 문단의 거대한 봉우리 이청준 소설의 전체적 이해를 통해 한국 현대 소설의 궤적을 추적하고, 새롭게 전개될 우리 소설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이청준 문학전집’은 전 29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청준이 1977년부터 연재한 소설 ≪춤추는 사제≫는 1970년대 그의 작품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역사적 소재를 통해 당시 사회에 대한 비판을 담은 소설이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역사에 대한 성찰이나 사회적 비판은 지금 우리의 현실에서도 유효하고 그의 다른 소설들에서도 계속해서 보여진다. 작가가 계속해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지배로부터의 해방과 넓은 의미에서 이데올로기 비판의 문제를 다루고 있다.
≪춤추는 사제≫를 통해 작가 이청준은 왜곡된 역사를 비판하기에 앞서 그 역사의 고통을 함께 나눌 시간을 갖고자 한다. 그의 작품을 살펴보면 1960년대의 <병신과 머저리>, 1970년대의 <소문의 벽>을 거쳐 1980년대의 <비화밀교>, 1990년대의 ≪흰옷≫에 이르기까지 이어지는 환부 없는 통증이 계속된다. 각각의 소설들이 지닌 아픔의 원인을 작가 이청준은 사회·문화·역사 쪽에서 점검하면서 독자적인 세계를 이루어간다. 그 아픔은 이청준의 소설 전체에 걸쳐서 탐구되고 있으며 그 한복판에 ≪춤추는 사제≫가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