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예언자 - 이청준 문학전집 중단편소설 4

예언자 - 이청준 문학전집 중단편소설 4

저자
이청준
출판사
열림원
출판일
2001-08-30
등록일
2016-07-0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우리 문단의 거대한 봉우리 이청준 소설의 전체적 이해를 통해 한국 현대 소설의 궤적을 추적하고, 새롭게 전개될 우리 소설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이청준 문학전집’은 전 29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예언자≫는 1960년대 후반에서 1970년대 중반에 씌어진 중단편을 주로 수록하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우리가 잘 알다시피 이 기간은 지배층과 피지배층의 대립이 한층 고조되고 정상적 언로가 차단되는 등 정치적·사회적으로 많은 문제가 감추어진 시대였다. 이런 상황에서 작가는 권력과 언어, 체제와 개인이란 화두를 중심에 놓고 사유하고자 하는 집요한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
≪예언자≫에 수록된 아홉 편의 작품들은 그 당시의 시대적 상황들을 작가 특유의 상상력과 문체로 신랄하게 풍자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뺑소니 사고><전쟁과 악기><마기의 죽음><예언자> 등의 작품은 권력과 저항의 이중 구조를 우화적으로 잘 묘사하고 있다. <뺑소니 사고>에서는 민주화 투쟁의 선봉인 일파 선생의 죽음에 얽힌 비밀을 푸는 과정을 통해 진실이 어떻게 자의적으로 조작되고 새롭게 변용되는지를 잘 보여준다. <전쟁과 악기>는 당국에 의해 획일적으로 반음의 사용이 금지되자 일부 음인들이 이를 어기고 몰래 지하에서 반음이 제거되지 않은 음곡들을 은밀히 연주하는 이야기이다.
작가 이청준의 단편소설 <예언자>는 미국, 프랑스, 터키, 콜롬비아에서 이미 번역 출간되어 읽히고 있으며 현재 이태리에서도 번역 단계에 있다. 또한 캐나다에서 지원을 받아 프랑스 영화 감독이 단편영화를 제작하고 있는 중이다.

QUICKSERVICE

TOP